메디케어 파트 A

메디케어 파트 A는 병원 입원 또는 시설(널실홈, 호스피스)등에 입원하실 때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플랜입니다. 메디케어는 의료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커버가 되므로 성형수술등과 같은 의료적으로 필요치 않은 경우에는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병원 입원 서비스

메디케어 파트 A는 90일간의 병원혜택을 제공받는게 가능하며 60일간의 최대입원기간(Lifetime reserve days)를 평생에 한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혜택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혜택 기간에 따라 지불하시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매년 공제액과 디덕터블(Deductible), 코인슐런스(Coinsurance)는 달라지기는 하지만 2019년 기준으로 처음 입원했을시 디덕터블 $1364을 내시고 61일째 되는날 부터 90일까지는 코인슐런스 $341을 매일 내셔야됩니다. 그리고 90일 이후는 커버가 안되지만 Lifetime reserve days를 쓰실경우 60일간 코인슐런스 $682을 매일 내셔야됩니다.

혜택기간은 퇴원하신지 60일이 지나야 처음 1일로 다시 계산이 되므로 이점 꼭 유의하셔야됩니다.

전문 요양시설 (Skilled Nursing Facility)

처음 20일간은 돈을 내지 않지만 21일부터 100일까지 $170.50 코인슐런스를 내셔야되며 그 이후는 커버가 되지 않습니다. 간호시설에 입원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는데 동일한 또는 관련 상태에 대한 입원이 선행되어져야 하며 병원에서 퇴원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뤄져야하며 이때 병원 입원은 최소한 3일 이상이어야합니다. 또한 의사가 전문 치료가 필요하다는 지시가 있어야합니다.

가정방문 치료(Home Health Care Service)

메디케어는 아래 요건을 갖춘 분에게 가정 방문 치료를 커버합니다.

  • 도움 없이는 외출이 힘드신분
  • 전문 간호 또는 치료 서비스가 파트타임으로 필요한 경우
  • 의사가 가정 방문 치료가 필요하다는 처방을 받으신 분

호스피스 간호(Hospice Service)

의사가 시한부 말기 질환(6개월 또는 그 이하의 기대 수명)을 진단하였을 경우는 호스피스 서비스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선택한 분은 말기 질환에 대한 치료 서비스는 더 이상 받지 않게 됩니다.

호스피스 서비스는 디덕터블이 없습니다. Respite Care는 5일간 연속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