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의료 보험 용어

미국 의료 보험 약관에 쓰여 있는 단어는 우리에겐 생소한 단어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단어들을 알고 계신다면 보험 약관을 읽어보시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혜택 패키지 (Benefits package) : 건강 보험에 의해 혜택을 받게 되는 서비스

보험료 (premium) : 건강보험 가입자가 보험사/건강 보험에 매월 내는 금액

혜택자격 (eligibility) :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의 자격조건을 가리키는 말. 보험 서비스 혜택 자격이 없는 사람은 수혜자격이 없으므로 보험사가 진료 서비스 비용을 대신 부담할 수 없음.

혜택 설명서 (Explanation of Benefits, EOB) : 가입자나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제공되는 설명서로, 제공 혜택, 허용된 상환 금액, 가입자부담액, 공동부담액, 기타 조정 내용, 순 지급액 등이 설명되어 있음.

네트워크 내 (In-network) : 보험사와 특정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보험사와 계약한 의사, 병원 등의 의료 서비스 제공자를 의미한다.

네트워크 외 (Out-of-network) : 보험사와 계약하지 않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를 의미한다. 보통 네트워크 외보험혜택이 없는 사람이 비참여 의료 제공자에게서 진찰을 받으면 진료비를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된다.

주치의 (Primary care physician)(PCP) : 가입자의 진료를 주로 담당하는 의사.

전문의 (specialist) : 의료 전문 분야에서 별도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의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